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외부기관행사

일정시작 : 2022-06-04 (토)
일정종료 : 2022-06-05 (일)
메모 : [쉽게 적용하는 EMDR과 자아상태치료 워크숍, 6월 4일 & 5일] by 세계적인 EMDR 대가인 로빈 샤피로 선생님
주제 : EMDR과 자아상태치료
주최 : 싸이칼러지 코리아 Psychology Korea
장소 : Zoom을 통한 화상 세미나
상태 : 상태
 
 
 
 
  www.psychologykorea.com
정신건강전문가들의 안전한 배움터
 
 

6월에는 EMDR의 대가로 불리는 로빈 샤피로 선생님을 모시고 쉽게 적용하는 EMDR과 자아상태 치료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EMDR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이미 EMDR Solution이라는 책으로 로빈 샤피로 선생님을 이미 접하고, 이분이 얼마나 EMDR을 다양한 내담자군과, 다양한 증상에 창조적으로 적용하는 분인지를 잘 아시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로빈 선생님은 EMDR의 대가로, 자아상태 치료를 EMDR에 적용해 EMDR만으로는 진전이 없었던 많은 내담자들을 치료하는데 돌파구를 마련한 분으로 유명합니다. 본 워크숍에서는 자아상태 치료와 EMDR의 관점에서 내담자를 보고 치료하는 방법들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로빈 샤피로 선생님은 그냥 일방적인 강의를 하지 않고 다양한 교습 방법을 통해 참가자들이 많은 내용을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워크숍에서는 강의와 더불어, 실습, 사례에 대한 예시, 데모, 역할극 등 다양한 방법으로 EMDR과 자아상태 치료 적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EMDR 심리치료의 권위자인 로빈 샤피로 선생님의
[쉽게 적용하는 EMDR과 자아상태치료Ego State Therapy]

본 워크숍은 이틀간 진행되고 총 12시간이 소요되며, EMDR훈련 유무에 관계없이, 전세계에 있는 자격있는 정신건강전문가들(심리치료사, 사회복지사, 정신과 의사, 간호사, 한의사, 예술치료사 등)에게 오픈되는 세미나임을 알려드립니다. 워크숍은 라이브로 진행되며, 로빈 샤피로 선생님께서는 영어로, 권혜경 박사님께서는 이를 한국어로 순차통역 해주실 예정이십니다. 워크숍이 끝난 후 화요일부터 5일간 재시청하실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본 워크숍은 EMDR 훈련이 아닙니다. EMDR훈련을 받기를 원하시는 분은 한국내에서는 한국EMDR협회로, 한국외의 지역에서는EMDRIA, 국제EMDR협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정신분석가 권혜경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세계의 문이 닫히고 여러가지 삶의 제약이 많이 있었는데, 저희 싸이칼러지 코리아에서는 팬데믹 상황에, 온라인 강의로 세계적으로 저명한 강사분들을 모시고 한국 치료사 선생님들께 소개해 드릴 기회가 많아져서 참으로 기쁘고 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6월에는 EMDR의 대가로 불리는 로빈 샤피로 선생님을 모시고 쉽게 적용하는 EMDR과 자아상태 치료 워크샵을 진행합니다. EMDR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이미 EMDR Solution이라는 책으로 로빈 샤피로 선생님을 이미 접하고, 이분이 얼마나 EMDR을 다양한 내담자군과, 다양한 증상에 창조적으로 적용하는 분인지를 잘 아시는 분들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로빈 선생님은 EMDR의 대가로, 자아상태 치료를 EMDR에 적용해 EMDR만으로는 진전이 없었던 많은 내담자들을 치료하는데 돌파구를 마련한 분으로 유명합니다.

6월 4일과 5일 양일에 걸쳐 총 12시간으로 진행되는 이 워크숍에서는 자아상태 치료와 EMDR의 관점에서 내담자를 보고 치료하는 방법들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로빈 샤피로 선생님은 그냥 일방적인 강의를 하지 않고 다양한 교습 방법을 통해 참가자들이 많은 내용을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워크숍에서는 강의와 더불어, 실습, 사례에 대한 예시, 데모, 역할극 등 다양한 방법으로 EMDR과 자아상태 치료 적용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이 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트라우마와 애착 히스토리를 파악하고, 이런 정보들을 이용해 내담자들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이런 정확한 진단에 기반한 치료계획을 세우고, 이 계획을 수행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배우게 됩니다. 이 워크숍에서 배울 실질적인 방법들, 바로 사용할수 있는 프로토콜등이 엄청나게 많은데 이중 몇개만 말씀 드리면 단순 트라우마를 자아 상태로 치료하는 프로토콜, 가해자와의 애착을 해결하는 방법, 성학대 생존자들이 건강한 성생활을 할 수 있게 돕는 방법, 어린 파트들의 공포증을 다루는 방법, 성인 상태를 이용해 자신에게 이로운 파트너를 선택하게 하는 방법, 과활성화된 면역체계를 진정시키는 방법, 경계선 성격장애를 포함한 성격장애 내담자들을 치료하는 방법, DID 내담자들과 치료하는 방법이 있고, 이에 더불어, 언제가 DID 내담자와 트라우마 작업을 하기에 안전한 때인지, 언제 EMDR을 써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수 있습니다.

이 많은 것을 배우는게 너무 힘들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로빈 샤피로 선생님은 어려운 내용을 정말 쉽게 설명을 해 주는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계시고, 아주 유머러스 하고 재미있게 강의를 하시는 분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이 많은 내용을 정말 재미있게 창조적으로, 마치 함께 놀이를 하는 것처럼 배우실수 있다고 걸 제가 장담합니다.

이 워크숍은 플래쉬 테크닉처럼, 처음에는 EMDR 치료사들을 위해서 만들어 졌지만, EMDR훈련을 받지 않아도 이 워크숍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적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EMDR 훈련 여부와 상관없이 전세계 모든 치료사들이 이 워크숍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많은 강의를 소개해 드렸지만 이 강의 만큼, 많은 실질적인 치료 기법들, 치료 프로토콜을 알려주는 강의는 지금까지 없었고, 앞으로도 없지 않을까 합니다. 최대한 많은 도구를 치료사들에게 전달해 주시려고 최선을 다하시는 로빈 샤피로 선생님의 워크숍, ‘적용하기 쉬운 EMDR과 자아상태 치료’에서 많은 선생님들을 만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신분석가 권혜경 드림

 
 

로빈 샤피로 선생님 소개

로빈 샤피로 (Robin Shapiro, LCSW)선생님은 임상사회복지사이자 심리치료사로 트라우마, 해리, 애착 문제를 전문분야로 치료하고 있으며, 컨설팅, 워크숍, 컨퍼런스를 통해 복합외상 내담자들을 보다 쉽게, 실질적으로 치료하는 방법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로빈선생님은 1982년부터 자아상태 치료(Ego State Therapy)를 해왔으며, 1993년부터는 자아상태 치료를 EMDR에 적용해 EMDR만으로는 진전이 없던 내담자들을 치료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로빈선생님은EMDR 치료사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EMDR Solutions I , II를 편집했고 , Trauma Treatment Handbook, Easy Ego State Interventions를 저술했으며, 최근 저서로는 Doing Psychotherapy, a comprehensive trauma and attachment-informed book for beginning therapists 가 있습니다. 로빈선생님은 EMDR을 매우 창조적으로, 또 쉽게 적용하는 치료사로 유명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아주 쉽고 편안하게 전달하여 치료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복합외상 내담자들을 치료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로빈선생님의 강의는 상당히 실질적이고 그 적용범위가 광대해서 EMDR 치료사 뿐 아니라 EMDR을 하지 않는 치료사들도 로빈선생님의 워크숍으로 많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빈선생님은 시애틀에서 남편 더그 플러머Doug Plummer와 살고 있습니다.

 
 
 
 

Psychology Korea의 모든 강의는 정신분석가 권혜경 박사가 오랜 세월동안 체득한 지식과 임상을 바탕으로 한 살아 숨쉬는 순차통역으로 진행됩니다. 단순한 통역이 아닌, 단어 하나 하나의 뉘앙스도 놓치지 않고, 복잡 미묘하고 어려울 수 있는 심리치료 강의를, 권혜경 박사가 친절하고 명쾌하게 안내할 것입니다.

[대상자]

심리치료사, 정신건강간호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정신간호사, 임상심리전문가, 상담심리전문가, 정신과 의사, 한의사, 예술치료사, 상담사, 사회복지사, 상담교사, 목회상담사, 가톨릭상담사, 불교상담사 등 자격있는 상담사

  • 장소 : Zoom을 이용한 웨비나, 세미나 전일에 링크와 교재 보내드립니다.
    스팸메일함도 꼭 체크해 주세요.

  • 일시 : 2022년 6월 4일(토요일) & 5일(일요일) 오전 8시 - 오후 2시

  • 참가비 : 45만원(PDF 교재 포함), 세미나 참가 확인증 수여

  • 조기할인혜택 : 40만원 (6월 1일까지 등록시)

 

[등록안내]

  • 입금처 : IBK기업은행 024-099240-04-015 | 예금주명 : 싸이칼러지코리아

  • 등록안내 : 입금 시 성함과 세미나 명을 적어주셔야 저희가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 홍길동샤피로, 쉼표 없이 붙여쓰세요).

    또한 이메일로 아래의 사항을 보내주셔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입금시 성함과 세미나 명을 적어주셔야 저희가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 홍길동샤피로과 같이 쉼표 없이 붙여쓰세요). 또한 이메일로 아래의 사항을 보내주셔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①성명 ②직업 ③이메일주소 ④휴대전화번호 ⑤현금영수증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용 혹은 세금계산서 발급희망 여부를 적으시고, 지출증빙과 세금계산서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 및 상호명을 정확히 기재하셔서 이메일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Psychology Korea는 워크숍의 전체 내용을 비디오 촬영할 예정이며,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시거나 시연에 참여하시는 경우, 비디오 촬영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비디오 촬영된 강의는 라이브 워크숍이 끝난 후 Psychologykorea.com에서 재판매될 예정입니다. 비디오 촬영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비디오를 끄고 질문을 해주시고, 시연에는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본 워크?을 신청한다는 것은 이러한 비디오 촬영에 관련한 모든 사실에 대해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동의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워크숍 신청을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워크숍 참여자의 워크숍 녹화 및 녹음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본 워크숍에서 사용되는 모든 저작물들에 대한 저작권은 Psychology Korea에게 있고,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지 않으시고 시일이 지난후에 발급 요청을 하시는 경우는 발급이 불가하오니 미리 미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시 유의사항 :
    간혹 입금만 하시고 등록 이메일을 보내지 않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 문의가 필요한 경우는 이메일로 support@psychologykorea.com 하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문이 필요하신 분은 수신처를 적으셔서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이메일 해주시면 공문 발송해드립니다.

 

주최 | Psychology Korea 싸이칼러지코리아

www.psychologykorea.com

 
 
 

강의 개요

쉽게 적용하는 EMDR 과 자아 상태 치료 (Easy Ego State Intervention)워크숍에서 참가자들은 내담자를 자아 상태 치료와 EMDR관점에서 보는 법을 배우고, 건강하고 유연한 상태와 해리된 상태를 구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 워크숍은 강의, 실습, 사례 예시, 데모, 역할극 등으로 구성이 되며, 참가자들은 미주신경상태, 신체 유형, 그리고 트라우마와 애착 히스토리를 파악하고, 이런 정보들을 이용해 내담자들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이런 진단에 기반한 치료계획을 세우는 방법들을 배우게 됩니다. 이에 더해 참가자들은 EMDR 과 자아 상태 치료의 적용을 통해 내담자의 트라우마와 애착 이슈를 치유하고, 관계를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우게 됩니다. 이 워크숍에서 배우게 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접근들로는 다양한 자아 상태의 근간이 되는 포지스 박사의 다미주신경 이론; 자아 상태 치료 방법; 구조적 해리 이론; 기능적 /역기능적 상태에 접근하는 방법; 두 손을 이용한 개입; 단순 트라우마를 자아 상태로 치료하는 프로토콜; 가해자와의 애착; 성학대 생존자들이 건강한 성생활을 할 수 있게 돕는 방법; 어린 파트들의 공포증을 다루는 방법; 성인 상태를 이용해 자신에게 이로운 파트너를 선택하게 하는 방법을 포함한 관계적 이슈를 다루는 방법; 과활성화된 면역 체계를 진정시키는 법; 경계선 성격장애를 포함한 성격장애 내담자들을 치료하는 방법; DID내담자들과 작업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교육 목표: 참가자들을 다음을 배우게 됩니다.

  1. 3가지 다미주신경 상태를 묘사할 수 있다
  2. 해리상태와 다른 자아 상태를 구분할 수 있다.
  3. 두 손을 이용한 개입 ( 2-Hand Interveave)을 사용할 수 있다.
  4. 단순 트라우마를 자아 상태로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배운다.
  5. 커플 치료에서 자아상태 치료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6. 짐 나이프(Jim Knipe)의 수치심을 다루는 프로토콜(Shame Protocol)에 대해 배운다.
  7. 경계선 성격장애와 자기애성 성격장애 내담자들과 작업할때 자아 상태 치료를 이용하여 돕는 방법을 배운다.
  8. EMDR과 자아상태 치료(Ego State Therapies)를 이용하여 복합 화학 민감성 기법(multiple chemical sensitivity technique)을 사용하는 법을 배운다.
  9. 구조적 해리 이론에 기반한 DID내담자와 작업하는 3단계에 대해 배운다.
  10. 언제가 DID내담자와 트라우마 작업을 하기에 안전한 때인지 언제 EMDR을 써야 하는지 쓰지 말아야 하는지 배운다.
  11. DID치료에서 통합 단계에 대해 배운다.


     
 
 
 
   

세계적 수준의 심리치료 강의, 이제 Psychologykorea.com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강의는 www.psychologykorea.com에 오시면 언제든지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 IFS 연구소의 리드 트레이너 에이낫 브론슈틴과 함께하는 워크숍
[IFS와 자녀양육: IFS가 자녀를 잘 양육하고, 좋은 부모가 되는데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나?]

1
 
     
 
 

세계적 IFS 연구소의 리드 트레이너 에이낫 브론슈틴과 함께하는 워크숍
[IFS관계, IFS가 부부/커플, 가족간의 관계를 어떻게 풍성하게 할 수 있나?]

1
 
     
 
 

세계적 IFS 연구소의 리드 트레이너 에이낫 브론슈틴과 함께하는 워크숍
[IFS개론, IFS가 우리 삶을 어떻게 풍성하게 할 수 있나?]

1
 
     
 
 

세계적 해리치료의 이론가이자 임상가인 캐티 스틸 선생님의 [내면의 비판자에 대한 이해와 치료]

1
 
     
 
 

세계적 해리치료의 이론가이자 임상가인 캐티 스틸 선생님의 만성적 수치심에 대한 이해와 치료 세미나

1
 
     
 
 

세계적 해리치료의 이론가이자 임상가인 캐티 스틸 선생님의 자해와 자살사고에 대한 심리치료

1
 
     
 
 

세계적 해리치료의 이론가이자 임상가인 캐티 스틸 선생님의 복합해리장애 진단과 치료

1
 
     
 
 

IFS(내면가족체계)심리치료와 복합외상 세미나

1
 
     
 
 

심리치료사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정신과 약물에 대한 모든 것

1
 
     
 
 

세계적인 EMDR 트레이너이자 플래쉬 테크닉의 창시자인 필립 맨필드 박사의 쉽게 배우고,
고통 없이, 빠르고, 즐겁게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플래쉬 테크닉 (Flash Technique) 세미나]

1
 
     
 
 

성적소수자(LGBTAIQ+)에 대한 이해와 젠더 감수성 훈련

1
 
     
 
 

혁신적 트라우마 치료 컨퍼런스 강의 시리즈: 트라우마 치료의 대부 베셀 벤 더 콕 박사
“트라우마 치료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1
 
     
 
 

혁신적 트라우마 치료 컨퍼런스 강의 시리즈: SE의 창시자 피터 레빈 박사
"몸이 어떻게 트라우마를 치유하고 안전감과 회복 탄성을 강화하는가?"
SE(소매틱 익스피리언싱, 신체경험) 심리치료 임상 적용과 사례를 중심으로

 
     
 
 

IFS(내면가족체계,Internal Family Systems)심리치료의 창시자인 리처드 슈워츠박사의
분노조절장애 내담자 치료 세션 비디오: 분노뒤에 감춰진 트라우마

 
     
 
 

세계적인 EMDR 심리치료 권위자인 로렐 파넬 박사의 EMDR 치료 세션 비디오:
애착트라우마로 인한 사회불안증을 겪고 있는 내담자

 
     
 
 

세계적인 정신분석가 베아트리스 비비박사의 애착의 기원에 대한 다큐멘터리:
엄마와 유아의 대화. 비디오 미세분석으로 4개월된 아기의 미래 애착 유형을 예측한다.

 
     
 
 

근거에 기반한 트라우마 포커스 치료방법에 대한
정신분석가 권혜경박사의 온라인 통합적 트라우마 세미나

 
 
 
 
 
정신건강전문가들의 안전한 배움터 Psychology Korea
www.psychologykorea.com
 
 
youtube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