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 운영

by 관리자 posted Mar 2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불안과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한 통합심리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통합심리지원단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및 임상심리사 등 전문 인력으로 팀을 꾸려 코로나19 확진자와 격리자의 심리적 안정과 일상생활 복귀를 돕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심리방역을 위한 마음건강지침을 서귀포시청, 서귀포보건소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고 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정신건강전문요원의 심층상담을 통한 정서적 지지 및 전문 의료기관 연계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국가트라우마센터와 제주특별자치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24시간 심리지원 서비스를 병행 추진하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확진환자와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격리된 따뜻한 마음을 보내고, 사회적 온정과 배려의 마음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는 참여하되 이웃과의 마음의 거리는 줄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760-6551)로 문의하면 된다. <헤드라인제주>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headlinejeju@headlinejej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