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 건너뛰기

외부기관행사

일정시작 : 2024-04-27 (토)
일정종료 : 2024-04-28 (일)
주제 : [IFS 인트로 Fundamental 기본 과정 및 Deepening 심화 과정 워크숍] by IFS연구소 트레이너 권혜경 박사
주최 : 싸이칼러지 코리아
장소 : 온라인 줌
상태 : 상태
 
 
 
 
  www.psychologykorea.com
정신건강전문가들의 안전한 배움터
 
 
 
IFS 연구소 트레이너, 정신분석가 권혜경 박사와 함께 IFS를 제대로 배워 보는 워크숍
[IFS Intro Fundamental 기본 과정 및 Deepening 심화 과정]

 

본 워크숍은 IFS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좋은 배움의 기회를 만나지 못했던 정신건강전문가들에게 IFS의 진면목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과정으로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강력한 심리치료 도구인 IFS에 대해 IFS 연구소의 트레이너인 정신분석가 권혜경 박사로부터 직접 배우고 시연도 시고 직접 IFS를 체험하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IFS에 대한 이해가 있는 전문가는 인간의 마음의 다중적인 측면 및 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여러 인격에 대한 넓고 깊은 이해가 있으며, 심리적인 증상들을 병리적으로 보지 않는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고, 내담자와 본인 스스로의 상처받은 마음에 두려움 없이 마주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고자 노력하기 때문에 내담자의 상처받은 마음이 내담자 자신과 주변의 사람들을 어려움에 빠뜨리는 증상들을 발전시킬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스토리에 대한 더 깊은 이해와 공감을 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 내담자에게 있었는지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창의적인 IFS 기법을 이용하여 내담자의 상처받은 마음에 다가갈 수 있고 그 상처받은 마음이 하는 이야기를 내담자 스스로 연민 어린 마음과 눈으로 듣고 바라볼 수 있게 인도하는 안내자의 역할을 함으로써 내담자의 내면으로부터의 근본적인 치유를 이끌어낼 수 있는 역량의 기본과 이해를 본 워크숍에 참여하셔서 가져가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트레이너 약력]

권혜경 박사는 25년 이상의 임상 경험을 가진 정신분석가이자 IFS 연구소의 IFS 트레이너이다. 세계적인 정신분석 연구소인 뉴욕의 National Institutes for Psychotherapies에서 정신분석가 과정을 마치고 뉴욕에서 정신분석가로 활동하고 있다. 오랜 기간 다양한 내담자들과 상담해 오면서 거의 대부분의 심리적, 신체적 문제의 원인은 트라우마라는 것을 깨닫고 뇌과학에 바탕한 근거 기반의 트라우마 상담기법들을 훈련받고 임상에 적용하면서 풀리지 않던 상담에 새로운 돌파구들을 마련하게 되었다. 권 박사는 IFS 내면가족체계치료, EMDR, Sensorimotor Psychotherapy, AEDP, Flash Technique, 구조적 해리 이론, 애착 이론 및 다미주신경 이론 등을 훈련을 받았으며, 현재 IFS Institutes 인증 IFS 트레이너이자 수퍼바이저, EMDRIA 인증 EMDR 컨설턴트, Sensorimotor 심리치료연구소의 Advanced SP Practitioner, 세계적인 뉴욕의 정신분석연구소 National Institutes for Psychotherapies의 트라우마 프로그램 수퍼바이저로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의 치료사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임상지도를 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신경과학자인 Stephen Porges 박사가 설립한 Polyvagal Institute의 한국 파트너로서 다미주신경이론 및 관련 상담기법을 국내에 전파하는 역할도 하고 있다. 권 박사가 설립한 싸이칼러지 코리아 (www.PsychologyKorea.com)는 한국의 정신건강 전문가들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신경과학 근거기반의 상담기법들을 훈련하는 안전한 배움터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실력이 검증된 상담사 그룹, 카운슬러 코리아(www.CounselorKorea.com)의 창립자로서, 소속 상담사들의 임상을 지도하는 총괄 수퍼바이저로도 활동 중이다. 권박사의 저서로는 '감정조절: 안전하지 않은 사회에서 나를 지켜내는 방법'과 '심리톡톡 나를 만나는 시간' 등이 있고, 역서로는 내면 혁명으로의 초대 IFS가 있다.

 
 



유튜브 바로 가기

안녕하세요 IFS 연구소 트레이너 권혜경입니다. 오늘은 제가 진행할 IFS 인트로 코스, Fundamental 과 Deepening에 대해서 소개 드리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현재 IFS는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치료 방법입니다. 미국 및 유럽, 호주에서는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공식 IFS 트레이닝을 받기 위해 신청을 해 놓고 몇년간을 대기를 해야 할 정도로 공급이 폭발적인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면 왜 지금 전 세계적으로 IFS 열풍이 불고 있는 걸까요?

첫번째, IFS는 사람과 병리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많은 일반인들과 정신건강 전문가들은 심신의 증상을 병리로 규명하고, 이를 제거하려는 입장을 취합니다. 하지만 IFS에서는, 증상을 문제가 아닌 더 큰 문제를 해결하는 해결책으로 이해합니다. 예를 들어 분노장애의 경우 분노는 표면적으로 봤을 때는 제거해야 할 문제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 분노는 내면의 취약한 부분 즉 상처를 보호하기 위해, 또 더이상 누군가에게 상처받지 않기 위해, 자기 보호의 수단으로 쓰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따라서 분노의 보호적 기능을 알게 되고, 이런 식으로 보호를 할 수밖에 없었던 상황, 즉 그 이면의 상처와 트라우마를 만나고, 그 상처를 치유하게 되면, 분노는 더이상 그런 식으로 우리를 보호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분노가 아니라 적절한 자기 주장으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IFS의 사람을 보는 관점입니다. IFS에서는, 우리에게는 손상되지 않는 셀프 즉 참나가 있다고 믿고, 이 참나는 기쁘고, 연결되고, 연민이 있고, 창조적이고, 용기가 있고 스스로 치유하는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이런 사람의 선한 본성에 대한 믿음으로 치료사는 내담자를 더 신뢰하고 empower 할 수 있고, 치료가 잘 될 때나, 잘 되지 않을 때에도 인내심을 가지고 힘든 시기를 견뎌낼 수 있는 힘을 주고, 내담자의 셀프를 믿음으로써 치료사는 내담자의 셀프라는 신뢰할 수 있는 co-therapist를 가지게 됩니다.

세번째, 정상적인 마음의 다중성에 대한 IFS 관점은 복잡한 인간 내면에 대한 명쾌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마음이 하나밖에 없다거나 내정체성은 하나밖에 없다고 생각하면, 내 정체성과 모순되는 생각이나 감정, 행동 등은 설 자리가 없게 되고, 하나밖에 없는 내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이것들은 억압이 되거나 해리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마음속에는 IFS에서 파트라고 부르는 다양한 인격들이 있다는 것을 당연히 받아들일 때, 우리가 모순되는 행동을 하거나, 수치스럽고 나쁜 마음들이 들 때, 그것이 나의 전부가 아니라 나의 작은 한 부분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이런 부정적인 마음과 행동을 우리가 보다 더 잘 인정하고 포용할 수 있게 되고, 나의 한 부분으로 인해 자신이나 누군가가 상처를 입었다면 그에 상응한 사과나 책임을 지기가 더 쉽게 되고, 그 결과 더 나은 사람으로 보다 빨리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분노나 슬픔, 불안, 자살사고 등 어떤 감정이나 생각에 사로잡혀 압도될 때, 이것이 나의 한 부분일 뿐 내 전체가 아니라는 관점은 상황을 훨씬 더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게 하고, 문제의 크기를 줄여주어 치료사와 내담자 모두에게 뭔가 해 볼 수 있겠다는 희망을 주게 됩니다.

이번에 열리는 IFS 인트로 워크숍은 두가지 과정으로 나뉘어집니다. IFS Intro 펀더맨탈에서는 IFS의 기초적 개념에 대해 배우고, 이 개념들을 임상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살펴봅니다. IFS Intro 디프닝에서는 IFS Intro 펀더멘탈 과정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보다 어려운 주제인 해리와 자살 사고 등 많은 치료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들을 IFS관점으로 풀어나가고, 실습을 통해 방어와 저항을 다루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저는 작년에 한국인 최초의 IFS 연구소 트레이너가 되어서 한국 및 전세계에 IFS를 알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IFS 트레이닝을 통해 많은 치료사들이 변화하고 그들의 임상이 변하고 그들의 내담자들이 변해가는 모습을 보는 것은 저에게 아주 큰 기쁨을 줍니다.

지금까지 IFS 워크숍은 전세계 전문가들을 모시고 제가 직접 통역으로 소개를 했었는데, 이번에는 처음으로 통역없이, 한국어로 제가 IFS 워크숍을 한다는 것은 저에게 아주 감회가 새롭습니다. 마치 주권을 되찾은 것처럼 가슴이 벅차고 참가자 선생님들과 더 가까이 긴밀하게 소통을 하게 될 것을 생각하니 벌써 마음이 설렙니다. 많은 분들이 IFS Intro 펀더멘탈과 디프닝 워크숍에 오셔서 IFS 심리치료의 파워를 경험하고, 이 파워가 자신과 내담자를 이롭게 하는데 잘 쓰여질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FS 연구소 트레이너 / 정신분석가 권혜경 드림

 
 
 
 

IFS Intro 워크숍(기본과 심화과정)의 참가비는 2024년도 IFS 레벨 1 훈련에 참여시 100%까지 2025년 이후 IFS 레벨1 훈련에 참여시 50%까지 크레딧으로 사용하셔서, IFS 레벨 1 훈련 참가비에 대한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상자]

심리치료사, 정신건강간호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정신간호사, 임상심리전문가, 상담심리전문가, 정신과 의사, 한의사, 예술치료사, 상담사, 사회복지사, 상담교사, 목회상담사, 가톨릭상담사, 불교상담사, 정신건강 관련 전공 대학(원)생 및 IFS에 관심있는 일반인

[권고 도서]

IFS 레벨 1 훈련 필독서인 [내면 혁명으로의 초대 IFS, 도서출판 싸이칼러지 코리아, 리처드 슈워츠 지음, 권혜경 옮김] 2024년 3월 중 출간될 예정입니다.

[특별 할인]

두 과정을 4월 23일까지 모두 등록시 추가할인을 하여 45만원에 두 과정 모두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IFS Intro Fundamental 기본 과정 워크숍 4월 27일 & 28일

  • 장소 : Zoom을 이용한 웨비나 - 세미나 전일에 링크와 교재 보내드립니다. 스팸메일 꼭 체크해주세요.

  • 일시 : 2024년 4월 27일(토) & 28일(일) 오전 8시 - 12시 서울 시간 기준

  • 참가비 : 35만원(PDF 교재 포함), 세미나 참가 확인증 수여

  • 할인혜택 : 조기 할인 2024년 4월 23일까지 30만원

IFS Intro Deepening 심화 과정 5월 11일 & 12일

  • 장소 : Zoom을 이용한 웨비나 - 세미나 전일에 링크와 교재 보내드립니다. 스팸메일 꼭 체크해주세요.

  • 일시 : 2024년 5월 11일(토) & 12일(일) 오전 8시 - 12시 서울 시간 기준

  • 참가비 : 35만원(PDF 교재 포함), 세미나 참가 확인증 수여

  • 할인혜택 : 조기 할인 2024년 5월 7일까지 30만원

 

[대상자]

심리치료사, 정신건강간호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정신간호사, 임상심리전문가, 상담심리전문가, 정신과 의사, 한의사, 예술치료사, 상담사, 사회복지사, 상담교사, 목회상담사, 가톨릭상담사, 불교상담사, 정신건강 관련 전공 대학(원)생 및 일반인

  • 장소 : Zoom을 이용한 웨비나 - 세미나 전일에 링크와 교재 보내드립니다. 스팸메일 꼭 체크해주세요.

  • 일시 : 2024년 3월 30일(토) & 31일(일) 오후 6시 30분 - 10시 30분 서울 시간 기준

  • 참가비 : 35만원(PDF 교재 포함), 세미나 참가 확인증 수여

  • 할인혜택 : 조기 할인 2023년 3월 26일까지 30만원

 

[등록안내]

  • 입금처 : IBK기업은행 024-099240-04-015 | 예금주명 : 싸이칼러지코리아

  • 등록안내 : 입금시 성함과 세미나 명을 적어주셔야 저희가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 홍길동IFS개론과 같이 쉼표 없이 붙여쓰세요).
    또한 이메일로 아래의 사항을 보내주셔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①성명 ②직업 ③이메일주소 ④휴대전화번호 ⑤현금영수증 소득공제용,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용 혹은 세금계산서 발급희망 여부를 적으시고, 지출증빙과 세금계산서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 및 상호명을 정확히 기재하셔서 이메일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 Psychology Korea는 워크숍의 전체 내용을 비디오 촬영할 예정이며,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시거나 시연에 참여하시는 경우, 비디오 촬영에 동의하시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비디오 촬영된 강의는 라이브 워크숍이 끝난 후 psychologykorea.com에서 재판매될 예정입니다. 비디오 촬영을 원하지 않는 분들은 비디오를 끄고 질문을 해주시고, 시연에는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본 워크?을 신청한다는 것은 이러한 비디오 촬영에 관련한 모든 사실에 대해서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동의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워크숍 신청을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워크숍 참여자의 워크숍 녹화 및 녹음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본 워크숍에서 사용되는 모든 저작물들에 대한 저작권은 Psychology Korea에게 있고, 이를 무단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급요청을 하지 않으시고 시일이 지난후에 발급 요청을 하시는 경우는 발급이 불가하오니 미리 미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시 유의사항 :
    간혹 입금만 하시고 등록 이메일을 보내지 않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 문의가 필요한 경우는 이메일로 support@psychologykorea.com 하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공문이 필요하신 분은 수신처를 적으셔서 support@psychologykorea.com으로 이메일 해주시면 공문 발송해드립니다.

 

주최 | Psychology Korea 싸이칼러지코리아

www.psychologykorea.com

 
   

IFS Intro Fundamental 기본 과정 워크숍 4월 27일 & 28일


강의내용

본 워크숍에서는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IFS치료의 기본 개념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임상뿐 아니라 자신이 하는 일과 삶에 이를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해 본다. 참가자들은 IFS의 핵심개념인 마음의 다중성, 참나, 파트들에 대해 배우고, 이들로 인해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 반복되는 역동을 이해함으로써 자신과 내담자 혹은 주변 사람들을 불행으로 몰아가는 여러가지 나쁜 습관이나 문제를 비병리적으로(nonpathologically) 이해하고 이들과 다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실마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간단한 명상으로 시작해 내면에 집중하면서 워크숍에 준비가 되게 하고 강의를 통해 IFS핵심 개념을 머리로 이해하고, 이해한 것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실습을 통해 자신의 파트들과 직접 소통하고 이들로부터 많은 것들을 배우는 기회를 가지게 될 것이다. 이 워크숍은 참가자들의 다양한 학습 스타일을 만족시키기 위해 강의, 실제 임상의 예, 비디오 자료, 실습, 시연 등 다양한 학습 도구를 이용해 긴 워크숍 시간 동안 참가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여 참가자들이 많은 것들을 배우고, 경험하고, 느끼고, 가져 갈 수 있게 한다.


교육목표: 참가자들은 다음을 배우게 됩니다

  • 마음의 다중성에 대한 이해

  • 유턴 (U turn)하는 법을 배우기

  • 자신의 파트들을 만나고 파트들의 긍정적인 의도를 이해하기

  • 파트 언어를 사용하는 것의 장점

  • 자신과 타인의 문제 행동과 증상들을 비병리적으로 이해하고 문제의 근원을 찾기

  • 자신을 보다 더 잘 수용하는 방법을 찾기

  • 파트 지도를 그리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문제가 되는 상황과 관계에 어떤 파트들이 개입되는지 파악하기

  • 6F를 이용해 자신의 파트를 좀 더 잘 알아가기


 
 
   

IFS Intro Deepening 심화 과정 5월 11일 & 12일


강의내용

본 워크숍은 IFS 개론 기초 워크숍을 들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실습에 더 비중을 두어 참가자들이 실습을 통해 타인에게 IFS를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배우고, 실습에서 생기는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보다 구체적으로 IFS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IFS Intro 기초에 이어, 심화 워크숍에서는 IFS 기본 개념에 더해 조금 더 복잡한 파트들간의 역동인 양극화와 동맹, 극단적 믿음을 가진 파트들, 해리 파트들에 대해 배우고 이런 파트들이 치료실에서 나타났을 때 어떻게 이해하고 다루어야 하는지 살펴 본다.3인 1조 실습을 통해서는 6F를 이용해서 타인의 시스템을 알아 나가는 기초를 다진다.


교육목표: 참가자들은 다음을 배우게 됩니다.

  • 양극화와 동맹의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배운다.

  • 극단적 믿음을 가지고 있는 파트들의 긍정적인 측면을 이해하고 이들이 덜 극단적으로 될 수 있게 도울 수 있다

  • 해리 파트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다루는 방법들에 대해 배운다.

  • 실습을 통해 타인에게 6F를 적용해 탐색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배운다.


 
 
 
 

2024년에는 한국에서 IFS 심리치료 레벨1, 레벨2, 레벨3 훈련이 열립니다.

 

 
 

IFS 심리치료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폭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근거기반의 심리치료 모델입니다. 2019년 이후 한국에서도 IFS 심리치료 정규 훈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150여명의 정신건강전문가들이 IFS훈련을 받았고, 꾸준히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선생님도 세계 심리치료 상담 분야에서 하나의 큰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는 IFS심리치료사가 되실 수 있습니다. 상담을 진심으로 잘하고 싶으신 선생님들, 용기를 내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이제까지 접할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상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L1
Level 1 Training

레벨 1 훈련 #1056: 서울에서 6일간, 온라인에서 14일간 훈련이 진행됩니다.
  • 7월 15(월), 16(화), 17(수), 18(목), 19(금), 20(토): 서울 오프라인 훈련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 8월 31일(토) & 9월 28일(토): 온라인
  • 10월 19(토) ~ 22(화) & 10월 24(목) ~ 27(일): 온라인
  • 11월 2(토) & 3(일): 온라인
  • 11월 9(토) & 10(일): 온라인
    온라인 훈련시간 오전 8시 ~ 12시 30분

레벨1 훈련 안내서 바로 가기
지원서는 훈련 안내서 페이지 하단에 있습니다.

레벨 1 뉴스 레터 받아 보실래요?

Interest List for Level 1 Training
   

L2
Level 2 Training

레벨 2 훈련 #1057: 온라인으로 총 5일간 열립니다.
  • 7월 22, 23, 24, 25, 26일 오후 1시 - 오후 9시

레벨2 훈련 안내서 바로 가기
지원서는 훈련 안내서 페이지 하단에 있습니다.

레벨 2 뉴스 레터 받아 보실래요?

Interest List for Level 2 Training

L3
Level 3 Training CLOSED

레벨 3 훈련 #1077: 서울에서 총 5일간 열립니다
  • 8월 17, 18, 19, 20, 21일 오전 9시 - 오후 4시

레벨3 훈련 안내서 바로 가기
지원서는 훈련 안내서 페이지 하단에 있습니다.

레벨 3 뉴스 레터 받아 보실래요?

Interest List for Level 3 Training
 
 
 
 
2019년 진행된 IFS 레벨 1에 대한
트레이너 선생님과 참가하신 선생님들의 소감은 어떨까요?
아래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채널에서 이 분들의 생생한 증언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권혜경 박사님의 IFS에 대한 이해 및
IFS 창시자인 Richard Schwartz 박사님의 IFS 데모
 
 
 
 
 
  유튜브 채널 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MQJo5fZEmDQeq4bwsLrMlQ  
 
 
 
정신건강전문가들의 안전한 배움터 Psychology Korea
www.psychologykorea.com
 
 
youtube  facebook  twitter
 
 
 
 
사진 및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왼쪽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용량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